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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자율주행

dsiksoi 2024. 2. 24. 01:50

목차



    운전의 기회비용

     

    기회비용

    시간 낭비 연료 낭비 교통 체증 사고율 증가 스트레스

    그동안 운전을 하면서 낭비되었던 시간들, 그 시간에 대한 기회비용,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를 사용하며 낭비된 연료, 갈수록 심각해지는 도시화로 인한 교통 체증, 늘어나는 사고율, 운전습관이 좋지않은 사람들로 인해 발생하는 트러블과 스트레스, 위험, 체력적인 소모 등 생각해보면 하루에 운전하는 시간도 많지 않은데 그 운전하는 시간 속에서 낭비되는 것들이 너무나도 많다. 운전하면서 늘은 것이 욕밖에 없다는 말이 이제는 웃고 넘어갈 일은 아니라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다.

    테슬라 자율주행: AI 알고리즘 구현

    19일 ARK는 2025년 테슬라 목표주가를 3,000불로 발표하면서 다시금 자율주행과 로보택시의 가능성을 발표했습니다.
    2021년, 테슬라는 자율주행 Beta 테스트를 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는 발전하고 있습니다.

    테슬라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2개 있습니다. 바로 자율주행과 전기차죠. 이번 글에서는 테슬라 자율주행이 어떻게 AI 알고리즘으로 구현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의 내용은 대부분 Tesla AI Day 2021 발표 내용을 근거로 합니다.

    테슬라 자율주행의 핵심 알고리즘

    테슬라는 시각적 인식, 센서 융합, 경로 계획, 제어 출력 생성 등 4가지 주요 알고리즘을 통해 자율주행을 구현합니다.

    시각적 인식은 카메라 데이터를 해석하여 주변 환경을 이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센서 융합은 레이더, 초음파, 카메라 등 여러 센서의 데이터를 결합하여 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로 계획은 자율주행차에 대해 미리 안전하고 효율적인 경로를 생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어 출력 생성은 경로 계획에 따라 실시간으로 조향, 가속, 제동 명령을 생성하여 차량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알고리즘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와 훈련을 통해 학습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실제 도로에서 수집한 수십억 마일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이러한 알고리즘을 훈련했습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2021년, 테슬라는 Tesla AI Day에서 향후 자율주행 시스템의 중점 분야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개선된 시각적 인식, 더 정확한 센서 융합, 보다 효율적인 경로 계획이 포함되었습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은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편리한 운송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테슬라의 자율주행은 사람들의 삶에 혁명을 일으킬 것입니다.

    테슬라의 v12 업데이트: FSD 개선, 책임은 미지수

    테슬라의 v12 업데이트는 FSD(풀 셀프 드라이빙) 기능에 상당한 개선을 가져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업데이트가 고객에게 책임을 전가할 것인지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시스템의 책임에 대해 아무런 발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우려는 타당한 것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진정으로 "완전 자율 주행"을 달성했다는 의미가 아니라고 지적합니다. 완전 자율 주행은 운전자가 차량의 제어권을 넘겨주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인간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아야 합니다. 현재 테슬라의 시스템은 여전히 ​​운전자의 주의와 감독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연말까지 고객에게 v12 업데이트를 푸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가 어떻게 책임을 다루고 운전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볼 일입니다.

    테스라, 직원 테스터에 FSD v12 업데이트 적용

    이전에는 엔지니어링 테스트 맟과만 작업했습니다. 이 단계는 비공개 플лит으로 이동하기 전의 마지맟 단계입니다. 머스크는 이날 X에서 테스라는 FSD v12 업데이트맟 직원 테스터들에게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맟킈습니다. 테스라이 머스크가 약속한대로 테스라이 진정한 '맟전자동주행'을 달성하려면 시스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운전자가 의지를 맞을 수 없도록 해야 합니다.




    현재 운전자는 FSD를 항상 모니터링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